Michael Goettler는 비아트리스의 최고경영자(CEO)로서 회사의 전략 실행을 담당하며,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비아트리스의 강화된 커머셜 역량을 발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Michael Goettler는 이사회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Michael Goettler는 비아트리스 합류에 앞서 화이자의 특허만료 신약과 제네릭 사업에 집중하는 업존 사업부의 그룹 대표 겸 화이자 경영진의 일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광범위한 리더십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과 유럽 등 여러 지역에서 거주하고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2018년 업존 그룹 대표에 임명되기 전에는 화이자 염증/면역 사업부의 글로벌 대표로서 류마티스, 피부 질환, 위장 질환 분야에 걸쳐 기존 신약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물론, 개발 후기와 초기 단계에 있는 신약 개발 프로그램과 연구 전략을 총괄했습니다.
화이자에서는 희귀 질환 사업부 글로벌 대표 등 여러 보직을 맡았습니다. 그가 희귀 질환 사업부 글로벌 대표로 있을 때 화이자는 유전 치료제의 상업화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그는 또한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글로벌 커머셜 대표, 유럽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2009년 화이자가 와이어스를 인수하면서 화이자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와이어스와 화이자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와이어스에 입사하기 전 그는 사노피 아벤티스의 미국과 일본 법인에서 여러 고위직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업 개발, eBusiness,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독일 훽스트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으며 한국훽스트마리온룻셀의 부사장과 최고경영자를 역임한바 있습니다.
독일 출신인 그는 독일 코블렌츠 경영대학원 졸업 후 텍사스대학교 오스틴(UT 오스틴)에서 MBA를 취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