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스미스(Scott A. Smith)는 비아트리스의 최고경영자(CEO)로 이사회 이사직도 맡고 있습니다. 비아트리스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고자 이미 발표된 회사의 Phase 2 전략 실행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스콧 스미스는 35년 이상 글로벌 바이오테크 및 제약 업계에서 임원으로 활동하며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췄습니다. 노련한 행동가로서 폭넓은 글로벌 커머셜, 제약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복잡한 대규모의 조직 구축, 성장 및 관리 역량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규제, 임상 및 사업 개발 전략의 개발 및 실행에서도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비아트리스의 최고경영자 이전에는 조건부활성생물학적제제(Conditionally Active BiologicsTM, CAB) 항체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는 있는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인 바이오아틀라(BioAtla) 회장 및 이사회 이사, 트리움비라 이뮤놀로직스 (Triumvira Immunologics) 이사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셀진에서는 글로벌 면역학 부문 대표 겸 부사장(SVP), 염증 및 면역학 부문 사장을 거쳐 회장 및 최고운영책임자를 지냈습니다. 셀진에서 약 10년 간 이룬 다양한 성과 가운데 특히 블록버스터 의약품 '오테즐라®(Otezla®)'는 그의 리더십을 통해 임상개발 및 등록, 출시 후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 웨스턴온타리온 대학교에서 화학과 생물학 학사, 약학 및 독성학 명예학사(HBSc) 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아메리칸 국제경영대학원(선더버드)에서 국제 경영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